거제시 검도, 경남 왕좌 되찾아

거제시 검도, 경남 왕좌 되찾아

[크기변환]관련사진 1(거제시 검도, 경남 왕좌 되찾아).jpeg

거제시 검도선수단(단장 김형호)은 제35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검도 종목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거제시 검도 선수단은 지난 2일 통영시 통영중앙중학교에서 열린 대회에서 일반부 우승, 청소년부 우승, 초등부 준우승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종합 1위를 달성했다.

거제시 검도는 2016년부터 줄곧 우승해 오다 2023년 준우승에 머물러 아쉬움이 남았으나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되찾아 거제시가 검도 종목에서 경상남도 최강자 임을 입증했다.

이날 먼저 치러진 초등부(백동현,강은서,윤예건,장준우,홍준우)는 결승까지 당차게 진출하였으나 사천시에 아쉽게 패하여 준우승에 머물렀다.

이어진 청소년부(김종근,이기현,박민혁,김태현,박준용)에서는 결승에서 만난 진주시를 상대로 팽팽한 접전으로 2:2 승패를 가르지 못하였으나 대표전에 나선 박준용 주장이 상대 선수에 통쾌한 머리치기로 득점하여 우승을 견인하였다.

학생선수들의 활약에 더욱 기세가 오른 일반부(김동균,신인준,신예지,김주영,손영오) 또한 창원시를 상대로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다 종료시간 몇 초를 안 남기고 손영오 주장의 극적인 머리치기로 승부를 갈라 3:2로 우승을 거두었다. 이로써 거제시는 검도종목 종합우승에 영예를 안았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50대 직장인으로 구성된 거제시 검도선수단은 매 경기 서로 열띤 응원으로 단합되어 검도 기량뿐만 아니라 화합에서도 돋보였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