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고한(고현동․고현천․한마음) 축제, 지역 주민들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지난 4일 제1회 고고한 축제가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행사는 고현천 일원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진행되었으며 고현동 주민자치회가 주최하고 관내 여러 민간 단체와 업체가 경품 등을 후원하였다.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른들과 어린이들이 모두 화합하여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이번 행사는 취지에 맞게 가족 단위로 참여를 많이 하여 이목을 끌었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버스킹 공연, 전통 놀이 체험, 심폐소생술 안전교육, 참참참 선물을 잡아라, 주사위 던지기,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 등이 있었으며 특히 마술공연, 주사위 던지기는 줄을 길게 늘어설 정도로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었다.
먹거리 장터 또한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되어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이번 먹거리 장터에서 판매된 수익금 전액은 관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고현동주민자치회 이강석 회장은 “올해 처음 개최한 고현동 고유의 지역축제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육아에 지친 부모에게는 휴식을,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줄 수 있는 행사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 고현동 고유의 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라고 행사를 끝마친 소감을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