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 거제향인회, 거제시에 2,120만원 고향사랑기부
원정희 향인회장과 회원 36명, 고향사랑기부로 거제사랑 실천
경남 거제시 출향인사들이 고향사랑기부에 줄이어 동참하며 모금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16일, 거제시청에서 재부 거제향인회 원정희 회장과 이철훈 고문, 박용택 직전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한 고향사랑기부금은 총 2,120만원으로 재부 거제향인회 임원진과 회원 36명이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했다.
거제 출향인사들의 기부금 기탁은 지난 1월 문재인 전대통령이 500만원을, 서울·창원·통영 거제향인회에서 고향 발전에 써달라며 총 1,800만원을 기부했고, 거제출신 부산의 한 기업가도 3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원정희 재부 거제향인회장은 “우리 출향인들은 늘 마음을 다해 고향 거제를 응원하고 있다.”며“거제가 세계적 조선도시이자 대한민국 관광1번지로 발전을 거듭하도록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언제나 변함없이 고향에 큰 힘이 되어 주시는 재부 거제향인회 원정희 회장님과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지역에 온기를 전달하고, 기부자들이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소중한 곳에 잘 활용할 것”이라며 “거제시가 KTX와 가덕신공항 시대에 발 맞춰 글로벌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