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포초등학교 동문회 고향사랑기부에 큰 힘 실어
기부로 표현한 고향사랑! 동문회의 뜨거운 사랑 더해
지난 5월 13일 장승포초등학교 총동문회(회장 이성희)는 300여 명의 동문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동문 화합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장승포동(동장 김훈)에서는 전국 각 지역에서 찾아온 동문회원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려 많은 분이 참여하도록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날 홍보에는 임종철 체육회장, 정영한 청년회장 등 장승포동 직원들과 함께한 가운데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문 및 물품 배부, 온라인을 통한 고향사랑기부 방법 등을 알렸다.
이성희 총동문회장은 “ 오늘 행사는 동문이 하나 되는 반가운 자리에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이 있는 모두가 고향사랑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뜻을 같이하겠다.”라고 하였다.
김훈 장승포동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사랑을 전하는 마음이므로 이 마음들이 모여 거제 도약의 자양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홍보를 이어가겠다. ”라고 하였다.
고향사랑기부제란 개인이 지방자치단체에 일정 금액을 기부하며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 복리증진에 사용한다. 기부자에게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이 그 이상은 16.5% 공제 외 지역 특산품도 추가로 받는 제도이다. 기부자의 주소지 외 본인이 희망하는 시·군을 선택해 기부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