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대금산진달래 산신제례 거행
“산·바다·진달래가 조화를 이루는 대금산에서 시민의 안녕을 위해 산신제례를 올리다. ”
지난 3월 30일 대금산 진달래 군락지 일원에서 대금산 진달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강갑봉) 주최로 장목면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대금산 진달래 산신제례를 올렸다.
대금산 진달래 산신제례는 당초 4월 초 예정이었으나, 따뜻한 날씨 속에 진달래가 일찍 개화하여 이 날 제례를 올리게 되었다.
이날 행사는 진달래의 분홍빛을 더해줄 외포초등학교(교장 최동규)·외포중학교(교장 안병철) 학생들의 모듬북 공연을 시작으로 산신제례, 장목예술중학교(교장 박성욱) 학생의 노래공연, 그리고 그린캠페인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등산객들을 위한 떡나눔 행사를 통해 매년 대금산을 찾아달라고 홍보를 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강갑봉 위원장은 “연분홍 옷으로 갈아입은 우리 지역의 명산 대금산을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화려한 축제는 없지만 활짝 핀 진달래로 봄을 한껏 느끼시고, 함께 오신 분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금산은 중턱에서부터 등산로를 따라 정상으로 오르는 내내 진달래꽃터널을 만끽할 수 있고, 정상을 오르면 거가대교와 이수도 등 장목에 있는 유명관광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