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 주민자치회, 낙서면 주민자치회와 상호 교류의 장 열어

거제면 주민자치회(회장 윤성부)는 지난 12일 거제면사무소(면장 김철구) 회의실에서 의령군 낙서면 주민자치회와 상호 교류의 장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주민자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 지역 주민자치회 위원과 관계 공무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 홍보영상 소개와 거제면 주민자치회가 추진해 온 △거제사또부임행차 △신생아 출생 축하사업 △바자회 △꽃섬 가꾸기 △취약계층 김장 나눔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성부 거제면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핵심 주체로서, 오늘처럼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배우는 자리를 통해 다양한 활동 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철구 거제면장은 “이번 교류는 지역 간 경계를 넘어 주민자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양 지역 주민자치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거제면 주민자치회는 오는 11월 2일에 개최되는‘2025 거제사또부임행차’에 낙서면을 초청하여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