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동부레저파크, 4월 관내 아동센터 대상 무료체험 이벤트
사회공헌활동 취지 ‥ 18일부터 200여 명 대상
예비사회적기업 (주)거제해양스포츠(대표 박창재)가 지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동부 저수지 ‘동부레저파크’는 올해도 아동센터 아이들을 대상으로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8일부터 4월 중 여러 차례 이뤄지는 이번 이벤트는 거제 9개 지역아동센터 및 거제시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등 아동 200여 명을 대상으로 수상안전교육과 함께 오리보트, 전동보트, 페달카약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거제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경남전세버스협동조합도 아동인솔 및 차량지원 등을 맡는다.
(주)거제해양스포츠는 동부레저파크 운영을 시작한 2021년부터 아동센터 아이들을 초대해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지난해는 5월 어린이날 행사와 10월 무료체험 행사를 잇따라 선보이며 지역사회에 공헌했다.
박창재 대표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그동안 지역사회 봉사에 동참하기 위해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했고, 앞으로도 매년 어린이날 행사 등 정기적으로 아이들의 좋은 추억 만들기에 조력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9월 경남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주)거제해양스포츠는 구조라해수욕장과 동부저수지에서 해양스포츠, 수상레저 및 수상안전(응급처치 등) 교육사업을 펴고 있다. ‘사회적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오는 6월 관련 절차를 신청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