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 문동마을, 추운 겨울 마음을 덥힌 따뜻한 마을 청소

상문동 문동마을, 추운 겨울 마음을 덥힌 따뜻한 마을 청소

[크기변환]5-2. 관련사진(상문동 문동마을, 추운 겨울 마음을 덥힌 따뜻한 마을 청소 1).jpg

지난 12일, 상문동 주민센터(동장 김천식)는 문동마을 20통, 문동부녀회, 주민 등 30여 명과 함께 문동마을을 순찰하며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상문동 일대를 깨끗하게 만드는 취지로 매달 진행하는 ‘골목길 청소의 날’ 일환으로 시작된 이날 청소는 주민들이 직접 팔을 걷고 나서서 마을 일대를 순찰하며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와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고 마을 주민들에게 올바른 쓰레기 배출 요령을 홍보하는 등 주민들의 자발적인 마음이 모여서 진행됐다.

문동마을 주민들은 “이번 청소를 통해서 우리가 사는 마을을 더 자주 돌봐야겠다”며 “함께 살아가는 마을이 깨끗하고 밝아져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김천식 상문동장은 “추운 날씨에 두 팔 걷고 마을 청소에 앞장서주신 문동부녀회, 문동마을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솔선수범해서 나서 주신 덕분에 마을이 더욱더 쾌적해졌다”고 전했다.

한편, 문동마을(20통)은 지난봄, 문동부녀회와 주민들이 모여 마을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는 등 꾸준히 마을 가꾸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매미성, 24시간 관광명소로 탈바꿈
거제시는 ‘거제 추억을 담다, 포토스팟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매미성 경관조명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사업의 완료로 거제시의 대표 관광명소 중 하나인 매…
연대와 나눔을 거제의 시대정신으로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지난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했다. 1950년 12월, 6.25전쟁…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