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우리동네 쌈지시장’ 성공적 마무리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우리동네 쌈지시장’ 성공적 마무리

[크기변환]1-2. 관련사진(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우리동네 쌈지시장’ 성공적 마무리 1).jpg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천식, 윤원화)는 지난 30일 열린 2024년 ‘우리동네 쌈지시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서의 복지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한 플리마켓 형식으로 진행됐다.

우리동네 쌈지시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발굴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각종 수공예품과 중고물품을 직접 판매하는 플리마켓 형식으로 진행되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었다. 더불어 복지제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들도 함께 진행됐다. 이로써 주민들은 일상에서 복지를 더 가까이 느끼고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윤원화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복지 제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스스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찾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활동을 계속 이어나가 주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는 상문동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천식 상문동장은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김 상문동장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해 상문동 내 복지 인프라가 더욱 강화되었다”고 덧붙였다.

상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러한 노력은 지역 주민들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서로가 돌봄의 손길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낳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상문동은 주민 모두가 복지의 혜택을 고루 누리며,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연대와 나눔을 거제의 시대정신으로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지난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했다. 1950년 12월, 6.25전쟁…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기획 전시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이 내년 3월 31일까지 ‘기록된 리더십: 도전과 변화’ 기획 전시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화된 기록…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