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 개최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가 오는 31일 개최된다.
거제시는 이날 오후 4시부터 오후 8시 10분까지 장승포항 수변공원에서 ‘2023년 장승포항 송년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위탁으로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2023년 한 해를 보낸 시민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전하며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자’라는 의미를 담아‘거제에 수놓아지는 새해의 희망 꽃’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행사는 크게 식전행사, 개회식, 불꽃축제, 식후행사로 진행된다. 추가로 두모로터리에서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야관경관 조명을 포함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도 즐길 수 있도록 체험형 부스 7개 동과 한파를 피하기 위한 온기쉼터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지난해에 이어 안전을 더욱 강화한다. 행사 안전관리를 위해 해안선 1.4km 구간에 안전 휀스를 설치하고, 전문안전용역과 자율방범대, 의용소방대, 새마을교통봉사대, 해병전우회 등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총 3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한다.
행사장 주요 출입구에는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수용인원 초과 시 인근 지역으로 분산 안내할 예정이다.
교통 통제 또한 더욱 강화된다.
문화예술회관 ~ 장승포농협 ~ 장승포도서관 구간 및 장승포마을회관 ~ 능포양지암공원 구간은 일방통행으로 제한하며, 그 외의 구간은 양방통행을 실시하되 불법 주정차 단속을 엄격히 하여 교통에 차질이 없게 할 계획이다.
임시주차장은 약 1,200면으로 능포수변공원에 300면을 비롯해 문화예술회관, 구)여객선터미널, 장승포유람선 터미널, 장승포수협 물양장 등에 마련한다.
마지막으로 셔틀버스를 작년 대비 2배 규모로 증차한다.
셔틀 버스 노선은 총 5개 노선이며, 총 10대 규모로 운영할 예정이다.
▶고현~장승포 : 고현시외버스터미널 – 맑은샘병원 – 연초삼거리 – 장승포
▶상문~장승포 : 용산마을 정류장 – 장승포
▶옥포~장승포 : 옥포사거리 정류장 – 아주 용소 – 아주덕산아내 – 장승포
▶소노캄~장승포 : 소노캄 거제 정류장 – 장승포
▶능포~장승포 : 능포수변공원 – 장승포시외버스정류장 - 장승포
모든 노선은 16시부터 약 30분 간격으로 출발하며, 귀가 차량은 불꽃놀이 종료 후 20시부터 2회 운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관람부터 귀가까지 안전한 가운데 행복한 축제를 만드는 게 가장 큰 목표”라고 말하며 “축제 관람 시 대중교통, 셔틀버스 이용과 안전관리 및 교통지도 요원의 안내에 따라 시민, 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기기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