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거제청년축제 개선사항 의견 청취 및 청년 정책 토론
거제시는 지난 23일, 2023년 거제시 청년정책위원회 세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김선민 위원장(거제시의원)을 비롯하여 거제시 4개 부서장, 거제대학교 교수 및 청년위원 등 총 13명의 위원들이 참석했다.
회의 주요내용으로 2023 거제청년축제 결과를 공유하고 잘못된 점에 대한 비판과 향후 청년축제 시 개선해야 될 사항에 대하여 깊이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올해를 마무리하는 청년단체 위원들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계획에 대한 계획을 전달하고, 자유토론 시간에는 참석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한 후 행정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도 모색했다.
시에서는 이번 회의를 통해 내년 청년축제에는 청년들의 각종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향후 청년정책위원회 및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의 역량강화 교육 등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청년단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행사들을 계획 중이다.
이번 회의를 주최한 거제시 한경수 일자리창출과장은 “향후 많은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청년정책위원회 등 청년단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선민 위원장(거제시의원)은 “지난 9월에 있었던 청년의 날 행사 결과를 분석하는 등 청년위원님들의 의미있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였고, 앞으로도 거제시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구현하기 위해 더 활발히 위원회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