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 자원순환시설 견학으로 환경인식 개선 앞장

아주동, 자원순환시설 견학으로 환경인식 개선 앞장

9-4. 사진(자원순환시설견학).jpeg

아주동 통장협의회(회장 박미애) 지난 9월 24일(수) 회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순환시설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소각장·재활용선별장·매립장 등 주요 폐기물 처리 현장을 둘러보고 재활용 홍보교육과 함께 보충설명,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강사는 “환경보호를 위한 최선의 실천은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올바른 분리배출 4대 기본수칙인 ▲비우기 ▲헹구기 ▲분리하기 ▲섞지 않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미애 통장은 “매일 배출하는 쓰레기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작은 습관의 변화가 환경보호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앞으로 주민들에게도 올바른 분리배출을 적극 알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