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로 이어진 우정, 장평동-팔덕면 교류 행사로 빛나다

거제시 장평동 주민자치회(회장 옥철표)는 지난 21일, 자매결연지인 전라북도 순창군 팔덕면 주민자치위원회와의 교류 행사를 장평동 주민센터에서 개최했다.
장평동과 팔덕면은 지난 2015년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코로나19 기간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상호 방문 및 교류 활동을 이어오며 우호 관계를 다져왔다.
이번 교류 행사에는 양 지역 주민자치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장평동 주민자치회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팔덕면 주민자치위원장과 양 지역 동·면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어 양측은 각 지역의 특산물을 교환하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등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옥철표 장평동 주민자치회장은 “팔덕면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발전적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수 장평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방문해주신 팔덕면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리고, 이번 교류가 두 지역 간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주민자치회 간 교류를 넘어, 지역 주민들 간의 교류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평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지역 간 상생 발전과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