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의로운 시민’이명은 씨 표창

거제시, ‘의로운 시민’이명은 씨 표창

쓰러진 시민을 발견심폐소생술을 실시, 의식을 회복할 때까지 옆을 지키며 필요한 조치

관련사진(거제시, _의로운 시민_ 이명은씨 표창) (2).jpg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9일 시청 시장실에서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이명은 씨(43세)에게 표창패를 수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맑은샘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 중인 이 씨는 지난 4월 17일 아주동 소재 한 마트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시민을 발견하고,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후 의식을 회복할 때까지 옆을 지키며 필요한 조치를 하는데 앞장섰다.

이 씨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위해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이라며, “현장에서 함께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종우 시장은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주신 시민들께 감사를 표한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이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숙지하여 위급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개최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가오는 12월 6일(금)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현재는 국내의 대표적인 아마추어 합창대회 중 하…
한미 해병대, 흥남철수를 기억하다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오는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잊…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