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고, 놀고, 색칠하고! <로맨틱 피크닉>
![[크기변환]로맨틱 피크닉_포스터.png](http://www.geojenewswide.com/data/editor/2606/20260622092455_a58745e3cf13a2621f2288bdfca78095_ar12.png)
올여름,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고 체험도 하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 1·2에서 여름방학 특별전 <로맨틱 피크닉>을 개최한다.
귀여운 캐릭터와 동물들이 전시장 곳곳에서 관람객을 맞이하는 이번 전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휴가철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마치 피크닉 가듯 즐길 수 있는 체험 전시이다.
유머러스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미술 작품과 함께 사랑스러운 색상의 포토존, 자이언트 베어 오브제와 다양한 전시 연출이 더해져 마치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상상의 동물들이 가득한 ‘상상의 숲’ 공간에서는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박스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인기 있는 포토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전시실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컬러링 체험과 구슬 미로 보드게임, 스탬프 놀이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다양한 체험 결과물은 기념으로 가져갈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격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연계 프로그램 ‘나만의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가 진행된다. 참여 신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9일(금) 오후 6시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한편, 이번 전시는 작가 양은혜의 작품 세계를 바탕으로 꾸며진 체험형 전시로, 양은혜 작가는 일상 속 소소한 순간들을 재치 있는 시선과 친근한 캐릭터로 표현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작가 특유의 유머와 상상력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상상의 세계를, 어른들에게는 미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단순한 작품 감상에만 머무르지 않고 사진을 찍고, 색칠하고, 체험하며 추억까지 가져갈 수 있는 전시인 <로맨틱 피크닉>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와 함께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가족들에게 좋은 문화 나들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여름방학 특별전 <로맨틱 피크닉>은 2026년 6월 19일(금)부터 8월 30일(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문화지음에 위치한 전시실 1·2에서 열린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체 관람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후 가능하며,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및 전화 문의(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