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 성료

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 성료

[크기변환]관련사진(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 (1).JPG

2024 아트포유 버스킹 페스티벌이 ‘Geoje: Play On’ 이라는 주제로 11월 9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열렸다.

거제시 문화예술부문 지원 공모사업인 아트포유는 지역 예술가와 예술단체의 문화예술 창작활성화와 창작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문화예술진흥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거제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12개의 공연팀과 응원단, 시민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 2부로 나누어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1부 행사는 오전 10시 30분에 진행된 애광원소울의 영남사물놀이로 시작해, GMS알레크시아공연단의 라틴댄스, 소울클랙식의 피아노 듀오, 블루매직의 마술, 이영환의 색소폰 공연, 주흔&골드브랜치의 밴드공연 등 6팀이 기량을 펼쳤다.

2부 행사는 오후 2시에 장영호의 색소폰공연을 시작으로, 김희영의 한국창작무용, 핏합릴리즈의 피트니스+힙합공연, 박용보의 사물놀이 북춤, 팝클라우드와 그린라이트의 밴드공연 등 6팀이 참석하여 공연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거제시에 거주하고 버스킹이 가능한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 악기를 제외한 무대·음향 장비 등 모든 공연 관련 품목을 거제문화예술재단에서 지원하고 공연료도 지급했다.

거제시 문화예술 부문 지원금 공모사업인 ‘아트포유(Art for you)’는 올한해 89개의 예술단체가 사업비를 지원받아 문학, 음악, 무용, 미술, 서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시에서는 그동안 예술단체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버스킹 페스티벌 경연대회를 마련했다.

박종우 시장은 “아트포유는 우리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는 거제를 행복한 도시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문화예술을 풍요롭게 가꾸어 나가는 문화행사에 시민들께서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