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S기록전시관, 청년지도자대회 참가자 문화 탐방 진행

YS기록전시관, 청년지도자대회 참가자 문화 탐방 진행

미국·중국·일본 등 14개국 재외 동포 32명 참여

[크기변환]세계한민족청년지도자대회 참가자 YS기록관 방문.jpg

한민족 의식과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우리나라에 온 재외 동포 청년들이 고 김영삼 전 대통령 발자취를 찾았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이하 YS기록전시관)이 세계한민족청년지도자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문화 체험·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탐방에는 미국, 중국, 일본, 캐나다, 호주, 카자흐스탄 등 14개 나라에서 입국한 차세대 재외 동포 32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YS기록전시관 전시실과 고 김 전 대통령 생가를 둘러보고 그의 생애와 업적을 체험했다.

카자흐스탄에서 온 엘레나 최 씨는 “김영삼 대통령 어린 시절과 삶의 여정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YS기록전시관 관계자는 “한민족청년지도자대회 참가자들이 거제가 배출한 김영삼 대통령의 민주주의 정신과 리더십을 기억하며,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 도전하고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개최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가오는 12월 6일(금)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현재는 국내의 대표적인 아마추어 합창대회 중 하…
한미 해병대, 흥남철수를 기억하다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오는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잊…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