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경상대 해양과학대학 MOU체결
재단, 문화예술 분야 노하우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기대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과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학장 이정석)이 지난 10월 21일(월) 글로컬대학사업 등 상호 연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 글로컬대학사업 지원을 위한 연계 협력 △ 문화예술 콘텐츠 분야 청년 인재 양성 △ 각종 프로그램 개발 운영 및 연구 자문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문화예술 분야에서 오랜 노하우를 가진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지역의 거점 대학교인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의 이번 협력은 지역 소멸의 위기를 문화의 힘을 통해 극복하는 단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양 기관은 11월부터 글로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될 ‘어메이징 로컬 아트살롱’을 필두로 지역성과 문화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준성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주 ‘어메이징 로컬 아트살롱’ 신청이 오픈 1분 13초만에 마감되는 ‘어메이징’한 기록을 세웠던 것은 고품격 문화예술에 목말라하는 시민이 많다는 증거”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거제시에 우수한 인문예술 프로그램이 지속가능한 콘텐츠로 개발되고 성장하기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김준성 상임이사,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이정석 학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하였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