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밤의 공연예술축제 ‘2024 블루거제페스티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본격적인 여름휴가 기간인 8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블루거제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블루거제페스티벌은 2008년을 시작으로 매년 8월 초 개최되고 있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와 다채로운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하는 여름공연예술축제다.
페스티벌 첫날인 8월 1일은 관악 앙상블 ‘더드림앙상블’의 생동감 넘치는 무대, 국내 유일의 팝페라 걸그룹 ‘아리엘’의 하모니, 유튜브 2600만 뷰의 버블 명인 ‘계면활성제 아저씨’의 무대, 난타의 명성을 잇는 타악 극단 ‘청명’의 열정적인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8월 2일은 ‘이상준’의 팬플룻 연주, 열정적인 코미디 서커스 공연 ‘231쇼’, 재즈 퀸텟 ‘정화 and the Jazzmen’의 낭만적인 무대, 흥신흥왕 가수 ‘백프로’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마지막 날인 8월 3일에는 전국노래자랑 거제시편에서 대상을 수상한 지오택견과, 놀이와 춤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거리극 ‘홀리와 뚱이의 재미있는 외출’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레전드 락 발라드 밴드 ‘플라워’의 콘서트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올해 초 거제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된 거제시청소년오케스트라의 ‘Summer Vibes’콘서트가 8월 1일 오후 3시 소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2024 블루거제페스티벌은 8월 1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일 오후 7시부터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무료 공연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geojeart.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사항은 문화사업부(055-680-1032)로 문의 바란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