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제2회 문화예술인 역량강화 연수회 성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이하 거제예총)는 지난 5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간 충청남도 공주시에서 2024년 제2회 문화예술인 역량강화 연수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거제예총 원순련 지회장을 비롯하여 약 60여 명의 거제예총 회원 및 관내 문화예술인들이 참가하였고, 문화예술 단체인 공주예총을 방문하였을 뿐만 아니라 공주 석장리 박물관, 공산성, 국립 공주박물관 등 다양한 문화적 역사 유적지를 견학하였다.
거제예총은 2018년부터 공주예총과 예술단체 간 업무교류협약(MOU)를 체결 후, 두 지역 사회의 예술적 진흥을 위하여 문화적 교류를 해왔고, 이번 연수회가 두 예술단체의 만남의 장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원순련 지회장은 “우리나라에서 첫번째로 예술 회관을 지닌 공주예총에서 거제시 문화예술인들의 연수회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덕분에 예술단체의 운영의 다양한 사례, 그리고 예총의 역사와 역할을 다시금 각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공주시청의 도움으로 문화관광지 곳곳에 해설사가 배치되었고, 공주대학교 조동일 교수의 문학 강연도 개최되는 등 더욱 다양한 문화적 체험과 함께 이번 연수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거제시는 지속적인 지역 문화예술인 지원을 통하여, 앞으로도 우리 시가 문화 도시로 나아가는 토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