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공사 MBTI 활용 이색 마케팅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가 ‘MBTI(성격유형검사) 유형별 거제 관광지 추천’ 웹·모바일 페이지 구축을 통해 이색 홍보·마케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전략은 MZ세대가 선호하는 성격유형 검사자료(MBTI) 기반의 관광지 추천으로 흥미 유발을 통한 차별화된 거제 관광지의 이색적인 마케팅 시행으로 공사의 관광시설 홍보 및 관광객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BTI 유형 검사란 1944년 미국 작가가 개발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여러 개의 문항에 내향적 대 외향적, 직관적 대 감각적, 생각 대 느낌, 판단 대 인식으로 성격을 분류하고 그 결과에 따라 총 16개의 성격 유형으로 구분을 하는 성격 유형 검사이다.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등 영향력 있는 기관 및 채널에서 이미 MBTI를 주제로 한 관광지 추천과 홍보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고 타 지자체에서 MBTI를 통한 지역 관광지 홍보를 하고 있으나 웹·모바일 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 홍보하고 있지는 않아 지방공기업으로는 최초로 시도하는 마케팅이다.
정연송 사장은 “저비용 고효율 홍보·마케팅을 통하여 많은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많은 분들이 거제의 아름다움을 찾고 사랑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과 관광객은 공사 홈페이지(http://www.gmdc.co.kr)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문의: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기획마케팅팀 055)639-8214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