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청년작가회 정기전 개최
거제의 젊은 아티스트 그룹 플로어의 ‘제16회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 정기전-Beautiful moment’가 5월 19일부터 31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
거제 출신의 미술 전공자들이 모인 그룹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는 지역 미술을 대표하는 작가들로서 올해로 벌써 16회 정기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 ‘제16회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 정기전_Beautiful moment’에서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놓치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미술이라는 창을 통해서 다시 생각해 보자는 의도에서 기획되었다.
작가들은 그들이 재현하는 미술은 그 무엇으로도 대체될 수 없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표현하는 힘을 갖고 있고, 아름다움은 실체 없는 생각과 감정의 출발점에서 시작되어 누군가와 함께 그 감정이 공유됨으로써 시각적 차원에서 구체화되기 시작한다고 말한다. 그러한 작가들의 생각과 감정을 극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결과물들을 이번 전시에서 공유하고, 관람자들은 작가들이 공유하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감상하며 경험과 사유의 폭을 넓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 지역 미술계에 절실히 필요한 젊은 아티스트 그룹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의 참여 작가는 고진미, 곽지은, 김미진, 김서희, 노성필, 배주희, 빈성훈, 윤데레사, 윤수산나, 이다래, 이지은, 장혜영 등이고, 이번 전시에는 12인의 작가가 참여하여 지난 몇 달간 고민하며 준비한 다양한 색채의 평면 작품 36점을 신작으로 선보인다.
끝으로,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는 청년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하고, 전시할 수 있는 무대의 부족과 그들에 대한 관심 부재가 현 우리 미술계의 현실이지만, 그럼에도 어렵에 창작된 미술 작품으로 거제 지역 시민들에게 예술적 감흥을 선사하고 싶고, 서로 공감하여 하나가 되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제16회 거제청년작가회 플로어 정기전_Beautiful moment’는 거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