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거제둔덕 포도축제 9월 9일~10일 개최
‘둔덕 포도愛 빠지다’
‘제12회 거제둔덕 포도축제’가 9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둔덕 포도愛 빠지다’라는 주제로 둔덕가족 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에서는 알이 굵고 당도가 높아 전국적으로 인기인 둔덕 포도의 무료시식과 직거래장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공연행사가 준비돼있다. 또, 예년에 비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했다.
볼거리 제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행사장 인근에 조성한 코스모스와 백일홍이 만발해 있어,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문턱에서 가족단위 주말 나들이로 먹거리와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축제 첫날인 9일에는 개막식, 포도깜짝경매, 가족경연게임, 지역댄스팀이 참가하는 댄스 페스티벌, 축하공연 무대 등이 있으며, 둘째날인 10일에는 지역 전통공연인 거제영등오광대 공연, 포도깜짝경매, 경품 추첨, 축하공연 무대 등이 준비돼 있다.
자세한 축제 내용 및 일정은 거제시청 홈페이지(http://geoje.go.kr)를 참고 하면 된다.
옥기종 거제둔덕포도축제추진위원장은 “올해 거제둔덕 포도축제는 명품 둔덕 포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층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역사와 문화의 고장 둔덕면을 찾아오셔서 함께 먹고 보고 즐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