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문화예술재단, 한문연 방방곡곡 공모사업 최다 지원 선정

거제시문화예술재단, 한문연 방방곡곡 공모사업 최다 지원 선정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2019년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지원하는 방방곡곡 공모사업 중 국·공립 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문예회관 공연 활성화 프로그램에 올해 최다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재단이 신청한 2019년 문예회관 공연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블루거제페스티벌, 국·공립 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등 8000여 만 원을 지원받게 되어 거제 시민을 위해 우수 축제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공연을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매년 여름철 거제 시민들을 위한 청량제 같은 축제인 <블루거제페스티벌>은 매년 거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무료로 열리며 문화예술과 여가문화, 관광을 결합한 좋은 본보기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 지원금 확보를 통해서 올해 축제에는 더욱 흥미로운 공연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특히, 이번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지원금과 동시에 치열한 경쟁을 뚫고 확보한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서울예술단의 <윤동주, 달을 쏘다>는 일제강점기 스러져갔던 시인 윤동주의 삶과 예술세계를 엿볼 수 있는 공연으로, 윤동주의 아름다운 시구를 통한 대사와 아름다운 음악, 그리고 서울예술단 특유의 멋진 군무로 큰 인기를 끌었던 바 있다. 3.1운동 및 임시정부출범 100주년을 맞이하는 올해, 일제에 의해 스러져간 시인 윤동주의 삶을 다루는 이번 공연은 관람자에게 더욱 뜻깊게 다가올 전망이다.

추후 재단은 이번 공모사업뿐만 아니라 추후에 있을 문예회관 기획 프로그램,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문예회관 레퍼토리, 문예회관 생활문화 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문화의 날 지원 프로그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사업 등의 공모 사업에도 적극으로 참여하여 중앙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공연을 유치하여 재단 기획 사업의 다양화와 거제시의 공연, 전시 문화 활성화와 시민들의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는 역할을 다하고자 함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지원을 확보한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은 전국 문화예술의 창의적 기반을 튼튼히 하고 문화예술을 온 국민과 더불어 누리고자 추진되는 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과 주관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김영삼대통령기록전시관, YS 재임 기간 자료 ‘디지털 유산화’
김영삼대통령 기록전시관 전경 고(故)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시절 발자취를 기록한 아날로그 자료들이 디지털 유산으로 다시금 탈바꿈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는 김영삼대…
거제시, V.O.S.박지헌‧조성모 초청 힐링콘서트 개최
거제시가 오는 12월 10일 저녁 7시 30분부터 새로 단장한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꽃,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거제, 새로운 희망을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