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에서 만나는 서양·한국미술사, '어메이징 로컬 아트살롱' 개강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 해양수산미래교육원(원장 안영수)과 협력해 2025년 9월부터 11월까지 어메이징 로컬 아트살롱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민들에게 서양미술사와 한국근대미술사를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미술관 투어를 통해 작품을 직접 감상하는 과정도 포함된다.
'어메이징 로컬 아트살롱'은 총 15회 과정(강의 14회, 미술관 투어 1회)으로, 지역민 40명을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강의는 서양미술사 분야의 김정아 작가와 한국근대미술사 분야의 권용복 작가가 맡아 역사적 흐름과 대표 작가·작품을 중심으로 이해와 토론을 병행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이 전액을 지원하며, 지역사회와 학문적 교류를 확대하고 글로컬 교육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의미가 크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예술을 통해 시민들이 삶에 대한 통찰을 얻고, 사회적 공감과 상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 해양과학과 예술을 접목한 융합 교육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2025년 8월 20일(수) 오전 10시부터 거제시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정원이 마감되면 신청이 자동 종료된다.
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055-680-103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