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 ‘우수상’ 수상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사)한국문화가치연구협회(이사장 오우식)가 주관하는 ‘제5회 한국문화가치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상은 지방자치단체의 문화, 관광, 예술 분야 발전을 목표로,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문화사업의 성과를 평가해 우수한 성과를 발굴하는 자리다. 이를 통해 한국 문화가치의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서 거제시는 시각 및 공연예술 분야에서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거제도 바다와 파도의 예술학교)’과 문학 및 언어 분야에서 ‘제25회 거제선상문학제’를 소개해, 거제시의 문화사업이 지난해 크게 발전했음을 입증했다. 특히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지역사회에 제공하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로 5회를 맞는 한국문화가치대상은 문화사업의 핵심가치를 중점적으로 조명하고, 이를 우수하게 구현한 지방자치단체 21개 기관을 선정했다. 거제시는 예술과 문학 분야에서의 두드러진 성과로 그 중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0월 2일 수요일 오후 3시,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문화예술의 발전과 지역사회 문화 수준 향상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