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4월 거리공연 성황리 진행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4월 1일과 8일에 신현농협 본점 앞에서 거리공연을 개최했다.
4월 첫 번째 거리공연은 거제도 예술인들의 모임이 함께 했다. 고현삼남매, 썬라이즈, 은가비, 두루두루밴드, 이영환의 공연으로 이루어져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보여줬다.
두 번째 거리공연은 남녀보컬과 피아노, 기타로 구성된 팝클라우드가 버스킹 공연을 펼치며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재미를 선사했다.
공연 동안 버스킹 관람을 위한 시민들로 북적이며 팝클라우드가 보여준 열창에 관객들은 열렬한 호응과 박수를 보내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
공연을 관람한 한 시민들은 “봄바람이 불어오는 계절에 오며가며 자유롭게 버스킹 공연을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2023년 거리공연은 4월에서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신현농협 본점 앞에서 이뤄지고 있으며 찾아가는 버스킹은 매월 1회 시민과 관광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거제식물원에서도 4월부터 6월까지 주말 2회(오전11시, 오후 2시)공연으로 풍물, 합창, 연주 마술, 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또, 거제포로수용소유적박물관 내 공원 분수 광장에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지역문화예술단체로 구성된 공연팀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거리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거제 곳곳에서 거리공연을 추진하겠다”며, “매주 토요일에 펼쳐질 거리공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