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으로 자유롭게 노닐다”…해범 진영세 초대展
붓을 통해 자유롭게 노니는 ‘소요유(逍遙遊)’의 정신을 구현하는 해범 진영세 선생의 초대전이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4월 17일(토)부터 5월 6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서예가 해범 진영세 초대전 <먹의 소요유(逍遙遊)>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초대전에서는 해범 진영세 선생이 최초로 선보이는 초서체 작품들을 비롯하여, 붓의 휘날림을 통해서 자유의 정신을 구가하는 선생의 독보적인 서예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유롭게 노닐다’라는 의미로써 도가 철학자 장자의 사상을 상징하는 ‘소요유(逍遙遊)’의 정신을 서예에 투영시킨 해범 선생의 작품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기존의 서예 그 이상을 뛰어넘는 예술적 미학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전시는 우리 지역에서 활동하는 유능한 작가의 작품을 거제 내외에 소개하고 예술 창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마련된 지역작가 초대전의 일환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는 매년 거제 지역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초대전을 기획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지역작가 주영훈의 초대전이 열렸으며, 오는 6월에는 원로화가 여형구 작가의 초대전이 이어서 진행된다.
해범 진영세 초대전 <먹의 소요유>는 2021년 4월 17일(토)부터 5월 6일(목)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는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거제문화예술맛집”에서 전시 시작일 이후부터 공개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 모든 관람객은 전시실 내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입구에서 발열 체크 및 문진표 작성 후 입장할 수 있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