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2025년 국가 암 검진 참여 독려

거제시보건소, 2025년 국가 암 검진 참여 독려

거제시 보건소는 암 조기발견과 의료급여 수급권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국가 암 검진과 암검진 비급여 의료비 지원’을 적극 홍보에 나섰다.

2025년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이며 암종별 검진 대상은 △위암과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2년마다) △자궁경부암은 만 20세 이상(2년마다) △간암은 만 40세 이상 중 간암 발생 고위험군(6개월마다) △폐암은 54세~74세 중 30갑년 이상의 흡연력을 가진 폐암 발생 고위험군(2년마다) △대장암은 만 50세 이상으로 매년 분변잠혈검사(대변검사)를 실시한다.

국가암 무료검진 대상자는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납부자가 해당되며, 건강보험료 상위 50%납부자는 본인부담금 10%를 납부하면 된다.

또, 국가 암 검진체계를 기본으로 의료급여수급권자 비급여 검진비를 지원하고 있다. 지원 내용은 위암 수면 비용(비급여) 6만원, 대변검사에서 유소견시 대장내시경 수면 비용(비급여) 6만원, 유방암 유소견자에 한해 유방초음파 비용 8만원이다.

이에 해당하는 대상자는 국가암 검진기관으로 지정받은 병·의원에 사전예약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건강증진과 김영실 과장은 “연말에는 검진자가 몰려 혼잡하니 상반기에 여유롭게 검진 받기를 권장드린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