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

거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

[크기변환]2-2. 관련사진(거제시,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jpg

거제시는 겨울철 발병률이 높은 노로바이러스 주의보를 발령했다.

노로바이러스는 영하 20도 이하의 낮은 온도에도 생존해 겨울철 대표적인 식품 매개 감염병이다. 감염될 경우 1~3일간 구토·설사, 복통·발열과 탈수 증상을 일으키며 소량의 바이러스로도 쉽게 감염될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에 오염된 표면을 만진 뒤 손을 제대로 씻지 않고 눈, 코, 입을 만질 경우 감염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끓여 먹기·익혀 먹기 △세척·소독하기 등 안전수칙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구토, 설사 등 노로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될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빈연화 위생과장은 “최근 겨울 한파와 함께 복통·설사 등을 동반한 노로바이러스 환자가 증가함에 따라 노로바이러스 증상이 있다면 집에서 쉬고 환자와 생활공간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올바른 손씻기 등으로 예방에 함께할 것”을 당부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