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첫걸음 검정고시특강반 시작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미경)는 1월 6일 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고등학교 졸업학력 대비 검정고시특강반을 시작했다.
검정고시 특강반은 주 3회(월, 수, 금) 10:00부터 15:00까지 운영되며, 국어, 수학, 영어, 사회, 과학, 한국사 6과목을 수업한다. 교재 및 급식도 무료로 제공한다.
과목별 전공자 및 관련 교육 지도 경력을 가진 전문강사를 공개채용해 수업을 진행하며, 출제 경향을 반영한 개념학습과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합격을 목표로 지도한다.
2025년에 고졸 검정고시를 준비하면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거제시청소년플랫폼(https://www.geoje.go.kr/youthplatform/) 프로그램 신청관리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수업 시간표 및 장소 안내 등의 자세한 설명은 유튜브에서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검색하여 검정고시 특강반 참여자 모집 및 운영안내 영상을 시청하면 쉽게 확인 가능하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3~4)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