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26일 임시개관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26일 임시개관

[크기변환]9-2. 관련사진(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 26일 임시개관 1).jpg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이 새단장을 마치고 26일 임시개관 한다.

지난 1994년 개관한 거제시립장승포도서관은 총사업비 85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1,431㎡ 규모로 재건축 됐다.

1층은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자료실 및 유아자료실을 구성하고 증강현실 그림책 등 다양한 신규 장비를 투입하여 새로운 어린이 교육·문화서비스공간으로 꾸몄다.

2층은 일반자료실과 강의실, 다목적공간을 배치하고 노령층 등을 위한 큰글자책을 특화자료로 구비함으로써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도서관의 면모를 갖췄다.

임시개관에 따른 도서관 운영시간은 화~일요일 9시~1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하지만 내년 1월 2일부터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오후 10시까지 개방하므로 야간에도 도서대출이 가능하다.

도서 대출·반납 및 열람을 포함한 각종 시설 및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미비한 점을 보완하여 2025년 1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로서의 도서관 공간을 조성했다”며 “지역 주민에게 쉼과 여유를 제공하고, 새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lib.geoje.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장승포도서관팀(☎055-639-3871)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