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한바다” 주중 특별프로그램 목공체험 실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한바다” 주중 특별프로그램 목공체험 실시

[크기변환]5-2. 관련사진(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 주중 특별프로그램 목공체험 실시 1).JPG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지난 9일 주중 특별프로그램으로 목공체험(도마만들기)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거제시 동부면에 위치한 바보공방에서 실시됐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고 완성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력 향상, △자기효능감 향상, △창의력 증진 등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참가 청소년은 “도마를 직접 만들어 보니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지만, 완성하고 나니 정말 뿌듯했어요”라며 성취감을 드러냈다.

이번 특별활동을 기획한 손수빈 청소년 지도사는 “이번 목공 체험은 청소년들이 손으로 무언가를 완성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집중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가 학생들이 직접 나무를 다듬고 꾸미는 과정에서 자기효능감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매우 뿌듯했다”라고 전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아주권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와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639-3044~6)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