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거제우체국 집배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거제시치매안심센터, 거제우체국 집배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크기변환]2-2. 관련사진(거제시치매안심센터, 거제우체국 집배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jpg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구신숙)는 28일 거제우체국 회의실에서 집배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0월에 체결된 치매안심센터와 거제우체국 간의 기억배달 복지등기 우편서비스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복지등기 배달 시 치매환자를 직접 대면하는 집배원들에게 치매환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소통 및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집배원들은 이번 교육이 대상자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우편물이 오랫동안 쌓여있거나 불편 사항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 촘촘한 돌봄안전망 구축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구신숙 거제시치매안심센터장은 “열악한 근무여건에서도 지역사회 치매환자 돌봄사각지대 발굴에 함께 동참해주신 집배원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와 가족이 이웃과 함께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기관과 협력해 치매친화 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