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 도도(島島)한 역사 체험활동 진행
대통령의 섬‘저도’에서 역대 대통령을 알아가는 시간 가져
거제시(시장 박종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지난 2일 장목면 저도를 방문하여 ‘도도(島島)한 역사’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도도(島島)한 역사’프로그램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남권 섬에 방문하여 그 장소에 얽힌 우리의 역사를 익히고, 지역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저도는 대통령 별장이 위치한 섬으로 2020년부터 민간인에게도 개방되었으며, 이날 청소년, 전문강사진들과 함께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현대사를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또한, 거제 출신인 김영삼 대통령 기록전시관도 방문하여 대통령의 역할과 업적을 알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거제도에서 2명의 대통령이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이번에 저도와 대통령 생가를 방문하고 나니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나라 대통령은 정말 큰 일을 하는 사람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는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주권역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급식지원 등의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55-639-3044~6)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