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조타’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큰 호응 얻어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조타’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큰 호응 얻어

[크기변환]1-2. 관련사진(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큰 호응 얻어 1).JPG

거제시(시장 박종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10월 31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 거제시 진로체험박람회’ 부스 운영에 참가하여 청소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 △티니핑 테스트(나의 성격 유형파악 MBTI), △티니핑 머리띠 만들기를 통해 성격 유형에 맞는 진로직업 등을 알아보는 부스를 운영하였다.

부스 체험이 시작되자마자 많은 청소년들의 큰 호응으로 긴 줄을 이루었으며 직접 참가한 청소년은 “청소년들 사이에 티니핑이 유행인데 기존 MBTI가 아닌 티니핑 MBTI를 하며 재미있었고 머리띠 만들기와 함께 나의 유형에 맞는 진로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는 올해 거제시 어린이 축제, 거제시 청소년 문화축제 부스 운영과 청소년운영위원회 계절별 기획행사 3회를 진행하는 등 또래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주고자 위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 운영 위원은 “참가 대상의 니즈에 맞춘 체험을 구성하여 부스 인기가 많아 기쁘고 뿌듯했다”고 했으며, 담당 지도사는 “부스 운영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참여 기회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운영위원회 ‘조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 개최
제18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가오는 12월 6일(금) 거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현재는 국내의 대표적인 아마추어 합창대회 중 하…
한미 해병대, 흥남철수를 기억하다
거제시와 해병대전략연구소(소장 이상훈)는 오는 12월 16일 “응답하라 1950, 거제시민과 함께하는 역사 콘서트”를 거제시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가 잊…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