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4년 열린어린이집 모집
2024년 9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 신청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2024년 거제시 열린 어린이집’신규 및 재선정 신청을 9일부터 13일까지 시청 가족정책과에서 접수한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대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 시설개방 및 부모의 일상적 참여 확대를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현재 거제시는 59개소의 열린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전체 어린이집의 50% 이상인 67개소까지 선정을 확대할 계획이다.
열린어린이집 선정 기준은 △개방성, △참여성, △다양성, △지자체기준으로 총점 80점 이상 및 영역별 최소점수 이상인 어린이집 중에서 종합점수 상위 순으로 선정된다. 신청 및 제출서류 등의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재·교구비 우선 지원, 공공형 어린이집 신규 선정 시 가점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있으며, 시에서는 정부미지원 열린어린이집 원장 및 담임교사에게 매월 열린어린이집 근무수당 또한 지급한다.
정태진 과장은 “열린어린이집의 지속적 확대 운영을 통해 가정, 어린이집, 지역 사회가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정되고 개방된 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