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1:1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 실시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서미경 센터장)는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한국장학재단에서 지원하는 대학생 멘토 1명과 학교 밖 청소년 멘티 11명으로 구성된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이 대학생이 되어 선배 멘토로 활동하고자 본인 스스로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멘토 활동을 신청하고 우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배정을 요청하여 진행되었다.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부족한 기초학습 능력을 1:1 학습지도를 통해 향상시키고, 같은 경험을 가진 공감대를 통해 멘티들에게 격려와 희망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였다.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에는 1:1이라서 조금 어색할 수 있었지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하고 싶었던 질문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학습적인 부분에서도 도움을 받았지만, 멘토선생님과 지금 환경에서의 어려움에 대해서도 가볍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다음에도 멘토링에 참여가 가능하다면 또한번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서미경 센터장은 “선배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롤모델을 제시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지원, 자립지원, 건강지원, 급식지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