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청소년문화의집 - 세컨페이스 안경원 업무협약 체결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23일 세컨페이스 안경원(거제아주점)과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연간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 될 예정이며, 그 시작으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바다”청소년들의 무료 검안 및 안경 할인 등을 진행한다.
이후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참여기구(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등) 청소년에게도 점차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청소년 진로직업프로그램 직업군으로 안경사 등을 초빙하여 운영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청소년 안구 건강을 위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컨페이스 안경원(거제아주점) 현민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어린 나이부터 전자기기를 가까이 보다보니 시력도 안좋아지고 여러모로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의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세컨페이스 안경원 아주점은 아주동 노브랜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의 눈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추후 청소년 검안 및 안구 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시 직영 시설로 연면적 1409.31㎡의 지상 4층 규모다. 시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카페 ‘PADO’, 커뮤니티홀, 아케이드존, 댄스실, 밴드실, 동아리실 등의 청소년 전용 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연계 프로그램 신청 및 업무협약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055-639-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