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기술연수원, '함께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서미경)는 지난 8월 22일 학교 밖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직업체험 프로그램은 생성형 AI 활용 교육으로 Chat GPT사용법을 배우고 일상생활에서 접목하여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 등 디지털 신기술을 이해하고 체험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참석한 청소년은 “평소에 디지털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너무 흥미롭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AI로 소설을 쓰고, 노래를 만들고 그림을 그리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고 실제 사람처럼 생긴 AI를 보면서 많은 발전을 실감할 수 있었다. 다음에는 좀 더 심층적인 내용을 다루는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서미경 센터장은 “디지털 신기술 교육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미래인재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으며, 진로 설정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을 것”이라며, “특히 삼성중공업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준 것에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우수한 자원연계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 및 설정을 조력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639-4801~4)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