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린이 축제 부스 운영 “시작부터 마감까지 폭발적 인기”
제12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5월 5일(금) 거제시체육관에서 진행된 거제시 어린이 축제 부스 운영에 참가해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활동 등으로 시작부터 마지막 끝나는 시간까지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는 △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소개 △ 개구리알 무드등 만들기 체험 △ 청소년축제 선호도 조사 실시 △ 주먹밥 만들기체험을 통해 지역 청소년 활동을 안내하고 설문조사, 체험까지 하는 1석3조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운영하는 부스 활동에 어린이를 포함해 가족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했으며, 특히 어린이들은 개구리알 무드등, 주먹밥 만들기 등을 직접 체험하고 결과물도 얻어 연신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박연진 기획분과장은 “어린이 축제 부스 기획부터 진행까지 배운점이 많았던 것 같다. 어린이들이 활동을 통해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힘든 활동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 5월 13일 5월 임원진 및 정기회의 △ 5월 19일 경남청소년한마음축제 벤치마킹 △ 5월 20일 거제시 청소년문화축제 부스 운영 등 5월에 많은 활동을 준비하고 참여할 예정이다.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