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치매예방교실 운영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지리적 취약지역의 원거리 지역주민들의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학습 위주의 치매예방교실을 실시한다. 교통수단 이용 등의 어려움으로 고현에 위치한 거제시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거제면, 동부면, 남부면 지역주민들을 위해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 진단을 받지 않은 60세 이상 어르신일 경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2023년 2월 1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운영된다. 집중력, 기억력, 실행 능력에 도움이 되는 인지학습 위주로 공예치료, 원예치료, 미술치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치매예방교실 뿐만 아니라 치매인지선별검사, 치매 도서 및 교구 체험/대여, 치매환자 조호물품 제공 등 다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반명국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예방 서비스의 사각지대였던 면지역에서도 치매예방 및 관리를 위한 정보제공, 치매인지선별검사, 치매예방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치매예방교실에 신청하고 싶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거제시 보건소 치매예방팀(☎055-639-62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