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어린이집 6개소 위탁계약증서 전달
다양한 보육수요에 맞춰 적극적 운영 부탁
박종우 거제시장은 지난 15일 시장실에서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자로 선정된 원장들에게 위탁계약증서를 전달했다.
거제시에는 24개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설치 운영 중이다.
이번에 위탁하는 어린이집은 6개소로 내년 2월 위탁계약기간이 종료되는 수양, 장평, 더샵블루시티, 도뮤토, 센트럴푸르지오어린이집 등 5개소와 3월 신규개원예정인“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이다.
지난 10월 거제시는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의 심사․의결을 거쳐 최종 수탁자를 선정했다.
위탁기간은 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은 2027년 2월 28일까지, 수양어린이집 등 5개소의 어린이집은 2028년 2월28일까지이며, 어린이집 운영 및 시설 관리 전반에 대해 위탁운영하게 된다.
일운면 코아루파크드림아파트 내 신규로 설치되어, 내년 3월 개원 예정인 국공립지세포코아루어린이집은 영아반 3개반 유아반 1개반 개설을 목표로 현재 원아모집 중이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최근 몇 년동안 아동 수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어 원아모집 등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은 있겠지만, 최선을 다하실 것이라 믿는다.”며 “요즘 부모님들의 보육수요가 다양하므로 휴일보육, 시간제보육, 장애아 보육 등 취약보육과 정부의 보육시책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우리 시가 아이키우는 환경이 좀 더 나아지는데 큰 몫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