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학습향상병행 업무 협약체결
거제대학교(부총장 김경년)는 지난 3월 30일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위원장 이상연)와 학습병행 향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거제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듀얼공동훈련센터 하영록센터장과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성희팀장이 해당 기관을 대표하여 협약을 진행했다. 이와함께 산업현장교수회 봉필영 교수에 대한 일학습병행 기업발굴 전담 외부전문가 위촉식도 진행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일학습병행 사업의 원활한 운영 및 상호 발전을 위해 ▶학습기업의 훈련과정 및 학습도구 개발 지원 ▶신규 학습기업 발굴 및 학습근로자 모집 지원 ▶훈련품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교육 훈련에 관한 정보 및 자료 교환 ▶지역산업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공동 노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내용 등이 포함되었다.
거제대학교 공동훈련센터 하영록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듀얼공동훈련센터에서는 고품질의 교육훈련 과정을 개발할 수 있는 협력 체계가 구축되었으며, 외부 전문가 위촉으로 인한 폭 넓은 홍보 활동으로 지역의 많은 산업들이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도록 홍보하여 조선해양산업이 다시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일학습병행에 관련하여 관심이 있거나 숙련된 전문 인력 양성에 관심이 있으신 산업체 관계자 분들은 언제든 거제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로 방문해 달라"고 했다.
거제 지역의 핵심 산업인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면, 전년부터 고부가 가치 LNG 선박의 수주량이 증가함에 따라 금년 하반기부터는 많은 신규 인력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그 동안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의 경기침체로 인하여 숙련된 인력이 외부로 많이 유출된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지역의 숙련된 인력을 양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일학습병행 사업 참여 문의: ☎055-680-1634)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