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실시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영실)는 지역 주민들의 치매 예방과 환자 조기 발견을 위해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를 11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6-3.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인지선별검사 실시 2.jpg

이번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특히 집중검진대상자에 해당되는 75세 진입자 및 75세 이상 독거 어르신)의 가정,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치매안심센터 17명의 전문 인력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치매 사각지대를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검사는 지남력, 기억력, 주의력, 시공간 능력, 집행기능, 언어기능 등 개별 인지기능 평가검사를 1 대 1 문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검사 결과 인지저하로 나올 경우 거제시치매안심센터 또는 의료기관에서 정밀검진 및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영실)는 “치매는 조기 발견과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검진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동참해 주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치매안심센터(☎ 639-7422, 7424)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섬꽃축제서 특별전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이하 공사)가 거제섬꽃축제 기간에 특별한 체험형 전시를 선보인다. 공사가 운영하는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은 오는 16일까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
“매진임박!”…진성×김용임×에녹 《트롯빅쇼》
연말 우리 부모님을 위한 아주 특별한 선물 준비하세요! 신·구 트로트 스타들의 세대공감 스테이지 《트롯빅쇼》!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은 오는 11월 27일(목) 오후 7…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