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청소년문화의집, 초등생 공감 교육 진행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초등생 공감 교육 진행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계 ‘니감 내감’ 프로그램 운영


[크기변환]옥포청소년문화의집.JPG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최근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해 초등학생 공감 교육 ‘니감 내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초등학교 4~6학년 16명이 참여해 공감의 의미와 중요성을 체험하며, 서로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공감의 구성 요소인 인지적·정서적·의사소통적 공감을 배웠다. 또 사진과 그림, 게임으로 공감을 인식하고 경험하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한 초등학생은 “내 마음을 이야기하고 친구 마음을 듣는 게 재미있었다”며 “앞으로 친구가 속상해하면 더 잘 이해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전문 기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자연휴양림 음악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운영 시설인 거제자연휴양림 방문객과 지역 주민에게 감미로운 가을밤의 정취를 선사했다. 거제자연휴양림은 지난달 31일 다목적 야영장에서 방문객과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