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명랑운동회 개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사업팀에서 운영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2개소)는 지난 27일 고성군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명랑운동회에 참가하여 뜻 깊은 하루를 보내고 왔다.
경상남도 청소년지원재단(원장 차윤재)의 주최로 열린 이번 명랑운동회는 도내 9개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3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였으며, 안전을 위하여 준비운동을 시작으로 지구를 굴려라, 풍선기둥세우기, 말달리자, 줄다리기, O/X퀴즈, 피구, 단체줄넘기, 계주 등으로 공동체 활동을 통한 배려, 협동, 상호 존중을 겸비한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을 도모했다.
차 원장은 “참여한 청소년과 지도자들에게 환영의 말을 전하며, 오늘 처음 만난 친구들과 교류하며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을 찾아준 청소년들 정말 반갑다, 여러분들은 우리 대한민국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이다 자신감을 가지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을 격려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학교 방과 후에 기본교과, 창의활동, 스포츠활동, 체험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