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4-5월‘공통부모교육’ 개최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4-5월‘공통부모교육’ 개최

사진(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4-5월 _공통부모교육_ 개최).jpg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12일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공통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공통부모교육’은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정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영유아 가정의 안정된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개설된 교육으로, 부모교육과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부모교육과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 모두 12일 첫 회차를 시작으로 4~5월 동안 각 3회, 13회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부모교육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의 마음을 헤아리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3주에 걸쳐 배운다. 12일 실시된 부모교육은‘자녀권리존중’이라는 주제로 2시간 진행되었고, 다가오는 수요일에는‘영유아의 발달 이해’를 배우며 아이의 특성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클로버 부모․자녀 체험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이를 하면서 부모의 역할과 가족놀이의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영아(4세)를 대상으로 실시된 지난 1회차는 청각 발달과 나눔의 즐거움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유아(5~7세)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13일 2회차는 유아의 긍정 정서를 발달시키는 놀이 활동이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거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부모교육을 지속적으로 확산함으로써 관내 영유아 가정에 건강한 양육환경을 조성하는 등 부모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거제를 실현하는데 힘 쓰겠다”고 전했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logo
logo
최근 많이 본 기사
거제시 시립도서관, 양성평등 뮤지컬 공연 성료
거제시 시립도서관(시장 변광용)이 11월 7일에 개최한 양성평등 뮤지컬 「엘리야와 소중한 친구들」공연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공연은 관내 어린이들로 하여금 성평등 의식을 함양…
거제시,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 공개
거제시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감성을 담은 관광 홍보용 감성 뮤직필름 'Golden in Geoje'를 공식 공개했다. 이번 작품은 가수 박다혜가 HUNTR/X의 곡 ‘Gold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