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 HiVE 사업 국립해상공원해설과정 수료식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5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일반분야 직업교육 국립해상공원해설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국립해상공원해설과정’은 해양관광의 수요 증대에 따라 다양한 해양관광지에 대한 해설능력을 함양하고, 자연환경 보호와 운영 그리고 관리의 목적과 관광정보를 생산 및 확대시켜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관광객들을 안내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국립해상공원해설과정’에는 11명이 교육에 참여했으며, 전반적인 교육 만족는 96점으로 나타났다.
학습자들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으며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며 국립해상공원에 관한 공사, 사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보고 싶다”면서 “거제도 및 한려해상의 전반적인 환경과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고 더 좋은 환경의 거제를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대학교는 이번 교육 과정으로 국립해상공원에 대한 해설이 가능한 인력을 양성, 지역 방문 관광객들의 만족을 높이고 학습자들의 지속적인 직업 탐색 기회 제공 및 역량 제고와 지역사회와 상호작용하는 통로 확대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