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실 마무리

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실 마무리

[크기변환]8-2. 관련사진(거제시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실 마무리 1).jpg

거제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구신숙)에서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을 위한 헤아림 가족교실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헤아림 가족교실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 바탕의 가족교육을 통해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봄역량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가족들의 심리적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전문 색채심리상담사와의 상담 시간도 마련해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교류를 위한 ‘자조모임’과 치매환자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참석자 서모씨(56)는 “헤아림 가족교실에 참여 하면서 돌봄을 하며 잘 몰랐던 부분, 부족했던 부분을 배울 수 있었고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게 됐다”며 “돌봄을 하면서 큰 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신숙 거제시치매안심센터장은 “치매 진단 후 막연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느끼는 치매 환자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은 2025년에도 운영되며 관심있는 주민은 거제시치매안심센터(☎055-639-6226)로 문의하면 된다.

거제뉴스와이드 (geojenewswide@naver.com)

※ 저작권자 ⓒ 거제뉴스와이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 Comments
최근 많이 본 기사
올해의 시각 예술가를 찾습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상임이사 김준성)은 오는 2월 17일(월)부터 3월 4일(화)까지 2025년 지역작가 초대전의 선정 작가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2025년 거제시문화예술…
거제시,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성포항) 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